문제점 1
이벤트
- 모든 회원, 구매회원을 차등으로 나누어 이벤트 혜택을 지급하는 형태
- 카테고라이징이 되지 않은 이벤트 혜택 배너 모음으로 이벤트 내용이 잘 보이지 않음.
( + 통일되지 않은 디자인 색, 강조점이 없는 주요 혜택)
- 할인 혜택, 포인트 지급, 브랜드혜택인지 등 맞춤형 이벤트 노출이 있었으면 함.
개선점
1. 휴대폰> 앱 추적 허용 설정 유도 > 맞춤형 할인 쿠폰과 상품 추천 증정 (지그재그)
2. 매일받기, 미션 형태의 이벤트 혜택 (에이블리)
- 아래 고정바에 '혜택' 카테고리 생성으로 직관성 높임.
- 텍스트 위주의 ui로 이벤트의 주요 혜택 내용이 잘 보임.
- 정보제공성 혜택이 아닌, 참여형 혜택으로 '게임'하는 느낌으로 재밌게 혜택 소화
- 걸리는 시간을 표현을 해둠으로써 참여유도
3. AI 서비스 연동
- 자주 찾는 상품, 브랜드의 혜택 노출
- 연령대, 혹은 사용자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에 맞춰 인기상품, 베스트상품 등 노출
문제점 2
좋아요 리스트
- 상품 최대 120일간 보관으로 영구적으로 볼 수 없다는 단점
- 제품이 많아질 수록 찾기 어려움으로, 제품 카테고리 분류 희망
개선점
1. 상품 좋아요 일수를 높이는 방법 > DB 용량 감당 가능하다는 전제하에
2. 쇼핑목록 컬렉션 기능 : 제품별 카테고리 분류 기능 삽입
문제점3
UIUX
- 검색창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을 것이나, 돋보기를 눌러서 또 검색을 해야하는 2차 터치의 단점.
- 사용자 입장에서 스크롤을 좌-우, 위-아래로 스크롤을 많이 해야하는 단점.
- 반복되는 액션에 지루하고, 정보의 양이 버겁게 느껴짐.
- 모바일 메인에 노출되는 메인 카데고리 과다
(메인헤더 6개와, 중간 카테고리 9개 잘려서 스크롤 해야하는 단점)
- 하단바의 셔터, 히스토리등 사용자 입장 불필요한 기능으로 답답하다는 의견
- 제품 이미지와 폰트크기가 작고, 길이감이 길어 피로도 발생
개선점
- 카테고리가 폰화면 안에 다 나오게끔 노출 (5~6개)
- 레이아웃의 다양한 변주로 사용자의 지루함 감소
- 하단고정바에 [카테고리]를 만들어 제품 카테고리를 자주 볼 수 있도록 설계
( 홈, 카테고리, 콘텐츠, 찜, 마이페이지 등) 최대 5~6개로 설계
- [지그재그] ->[시즌오프] 모션으로 현재 메인으로 내거는 주요 행사를 노출로 활동성 높임
- 상단 카테고리 누를때마다 진동으로 사용자 활동성 높임
그 이외 추가로 개선하면 좋을 점 (리뷰 추출 참고)
1. 재구매 제품 고정, 장바구니 고정기능
2. 기본 헤더 기능 중 매거진/셔터 등 주기능 > 콘텐츠로 따로 분리하는 기능
3. 지난 기획 제품 리뷰가 안섞여 보이게 하는 것
4. 다크모드 기능
5. 다크패턴 문제